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기업을 위한 신규 서비스 ‘타겟 매칭 메세지’를 이달 말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타겟 매칭 메세지’는 캐치가 보유한 67만 건의 활성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건에 맞는 인재에게 채용공고 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
특히 경력, 직무, 출생년도, 학력, 전공 등 7가지 대표 조건을 활용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해, 공고에 꼭 맞는 지원자에게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다.
기존 배너형 광고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고를 노출하는 방식이었다면, ‘타겟 매칭 메시지’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에게 직접 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효율적이고, 차별화된다.
메세지 발송 이후에는 성과 리포트가 자동으로 제공된다. 리포트에는 타겟 조건, 클릭 수 등이 포함 있어 기업은 단순 홍보를 넘어 데이터 기반으로 채용 성과를 분석하고 전략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타겟 매칭 메세지에는 ‘공고 디자인 서비스’도 포함된다. 단순 텍스트가 아닌 비주얼 중심의 공고로 제작해 지원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메세지 클릭 이후 실제 지원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여준다.
해당 상품은 9월 4주 차 정식 출시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22일부터 캐치 기업회원 홈페이지 또는 ‘문의하기’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본부장은 “채용 광고 시장은 이제 단순한 노출 경쟁을 넘어, 성과 중심의 다이렉트 방식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라며 “캐치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가 효율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월요신문=편슬기 기자
- 진학사 캐치 카페, '2025 하반기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활발
- 진학사 캐치, Z세대 수강신청 "배움보다 스펙이 우선"
- "기업과 직접 만나고 싶어" 구직자 75% 오프라인 대면 선호
- Z세대가 꼽은 최고의 복지 1위 '이것'…"주4일제 보다 좋아"
- 캐치, SK하이닉스·KT&G 등 '2025 신입·경력 채용' 본격화
- 무료 카공부터 채용설명회까지...진학사 캐치의 '캐치카페'
- GS칼텍스, 한솔그룹 등…2025 하반기 신입 공채 ‘활발’
- 진학사 캐치, GS글로벌·키움증권 등…하반기 대기업 공채 잇따라
- 진학사 캐치, 세스코·인바디 등 주요기업 '2025 하반기 공채' 실시
- 캐치, 누적 활성 이력서 70만 돌파…최다 등록 '고려대'
- 진학사 캐치, 현대자동차·흥국생명보험 등 2025 하반기 채용 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