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9월 23일부터 카카오 T 앱을 통한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항철도가 모빌리티 플랫폼과 연동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추석 황금연휴 기간에 인천 공항 이용을 계획중인 이용자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공항 이동 수단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무정차 운행하는 고급형 열차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 제1터미널까지 43분, 제2터미널까지 51분 만에 이동한다.
또한, 직통열차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수하물 위탁·출국심사를 미리 마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울역 인근 도심을 둘러보려는 여행객이나, 퇴근 직후 해외여행을 떠나는 직장인도 한층 가볍고 편리하게 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공항철도 직통열차는 카카오 T 앱 메인화면의 ‘기차/버스’ 메뉴나 ‘여행’ 탭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좌석 지정·발권·취소까지 앱 내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 T는 기존 항공권·KTX 예약, 택시 호출,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에 더해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인천공항을 오가는 이용자들에게 한층 확장된 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월요신문=편슬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카카오모빌리티,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 카카오, AI 생태계 육성…500억 규모 'AI 지역 거점' 조성
-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노력·상생·지원 담아
- 카카오, ‘비즈니스 임팩트 리포트 2025’ 발간
- "DAY6 데뷔 10주년 축하해" 카카오모빌리티, 광고 캠페인 선봬
- "창사 이래 처음" 카카오, 전 직군 신입사원 공개 채용
- 카카오모빌리티, ‘if(kakao)25’ 참여…"AI 기술 성과 공유"
- 카카오, 국토부와 ‘도시재생 거점시설 활성화 시범사업’ 추진
- 카카오, 연중무휴 톡채널 고객 응대 가능 '카나나 상담매니저' 출시
- 카카오모빌리티, 실시간 괌택시 호출 서비스 개시
- 카카오모빌리티, 미디어렙 3사와 디지털 옥외광고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