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에프앤비(F&B는)는 건강과 실속을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 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 세트 물량을 30% 확대 운영한다.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55g)의 절반 수준인 25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단백 ‘라이트 스탠다드’를 비롯해 부재료와 함께 다양한 맛을 구현한 가미참치(고추·야채참치 등), 참기름으로 맛을 내 밥에 바로 먹기 좋은 ‘동원맛참’ 등을 조합한 다양한 참치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참치 부위 중 단 1%뿐인 뱃살만 담은 ‘참치 뱃살 명작 세트’도 이번 추석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한 ‘BTS 진 슈퍼 참치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방탄소년단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으로 구성한 이 제품은 지난 7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할 당시 40초 만에 1000개가 판매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추석을 시작으로 향후 고추참치 등을 조합한 다양한 방탄소년단 진 에디션 선물 세트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속형 종합 선물 세트도 30% 이상 물량을 확대했다. 동원참치와 리챔 등 스테디셀러 품목에 참치액·요리유·소금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한 종합 선물 세트를 3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제주도와의 업무 협력으로 해녀가 직접 채취한 제주산 톳을 활용한 ‘양반 제주 톳김 세트’도 첫선을 보인다. 또 ‘양반 곱창돌김 세트’와 ‘양반돌김 세트’ 등 원초 감별 명장의 노하우가 담긴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를 운영한다.
브랜드 컬래버 제품도 마련했다. 기업 간 거래(B2B) 종합 식품 계열사 동원홈푸드의 저당·저칼로리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과 손을 잡고 ‘비비드키친 스페셜 3호’를 출시했다. 비비드키친의 대표 제품 ‘저칼로리 스윗칠리·치킨양념 소스’와 동원참치 라이트 스탠다드, 리챔 오리지널 등으로 구성했다.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 세트도 선보인다. 100% 종이로 만든 올 페이퍼 패키지, 멸균 팩을 재활용한 상자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직물 가방을 조합한 '올-리사이클드 패키지'가 있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추석을 맞아 오는 2일까지 ‘동원 선물 세트’ 100여 종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월·수·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행사도 운영한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