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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용량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350mL 캔 ▲490mL 캔 ▲1.9L 페트병 등 3종으로, 상황에 따라 알맞은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세분화했다.
새로운 용량의 제품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고물가 상황 속에서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다변화되는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강화된 가격 경쟁력으로 합리적인 음주 문화를 추구하는 소비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에디션은 전국 대형마트를 비롯한 가정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앞서 필라이트는 2017년 발포주 시장을 개척한 이래 현재까지도 발포주 시장 1위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출시 2년 차인 2018년부터 매년 3억 캔(355ml 기준) 이상 판매하며 지난 29일 기준 총 누적 판매 25억3000만 캔을 돌파했다.
한편, 필라이트는 맥아(보리)를 원료로 하지만 맥아 함량이 10% 미만으로, 주세법상 ‘발포주’에 해당한다. 발포주는 맥주와 달리 기타 주류로 분류돼 세율이 낮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100년 양조 기술력과 저온 숙성 공법을 바탕으로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구현했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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