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 방문객이 누적 1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무신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 방문객이 누적 1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무신사

[월요신문=김나연 기자]무신사가 운영하는 이십구센티미터(29CM)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의 방문객이 누적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첫 선을 보인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을 주제로 ▲키친 ▲리빙 ▲홈데코 ▲스테이셔너리 ▲패션·잡화 ▲뷰티 등 고감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제안하는 29CM의 오프라인 공간이다. 지난달 20일 개점 이후 이달 27일까지 집계된 방문객 수는 누적 10만명 이상으로 하루 최대 4000명에 달한다. 

성수동을 찾는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끈 요인으로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이들을 공략할 수 있는 브랜드 위주의 큐레이션과 공간 기획 전략을 들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 29CM 온라인 할인가로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포 오프라인(O4O)'도 고객 방문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특히 이구홈 성수는 패션을 비롯한 K-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고 싶은 외국인 관광객의 높은 관심도 받고 있다. 개점 한 달 간 전체 거래액에서 '택스 프리(Tax Free)' 기준 외국인 고객 매출 비중은 27%에 달했다. 29CM는 성수동이 외국인 관광객 방문 비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공간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전체 입점사의 80% 이상을 국내 브랜드로 구성했다.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카테고리는 키친이다. 그 다음으로 패션·잡화, 스테이셔너리다. 성수동을 방문하는 라이프 세터들이 부피가 작고 선물하기 좋은 라이프 스타일 소품을 선호하는 점을 반영해 상품 구성을 다양하게 큐레이션한 전략이 효과를 거뒀다. 특히 단독 존으로 선보인 프랑스 커트러리 브랜드 '사브르'가 큰 주목을 받았고 '멜로즈샵', '미노항코리아', 호텔파리칠' 등 다양한 국내외 주방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파우치와 키링, 휴대폰 케이스 등을 판매하는 패션·잡화 브랜드 '아에이오우', '다이노탱' 등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스테이셔너리 존에서는 브랜드 '드로잉페이퍼', '라이프워크' 등의 위트 있는 그래픽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 엽서·노트·펜 등 문구용품이 호응을 얻었다.

이구홈 성수에서 진행한 첫 브랜드 팝업 행사도 흥행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핀카'는 지난 4~17일 타월·파자마·침구류 등 홈패브릭 품목을 중심으로 팝업을 운영했다. 이 기간 핀카의 29CM 거래액은 전년 대비 85% 늘었다.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던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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