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빔 쇼츠는 벽으로부터 40cm에서 100인치 4K 대화면을 투사하는 '초단초점' 기술을 탑재했다. 사진=LG전자
시네빔 쇼츠는 벽으로부터 40cm에서 100인치 4K 대화면을 투사하는 '초단초점' 기술을 탑재했다. 사진=LG전자

 

[월요신문=이상훈 기자]LG전자가 벽으로부터 40cm 거리에서 100인치 4K 화면을 투사하는 강력한 성능과 이동이 편리한 미니멀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시네빔 쇼츠(모델명: PU615U)'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LG 시네빔 쇼츠는 가까운 거리에서도 대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대폭 높여주는 혁신적인 '초단초점' 기술을 탑재해 8.1cm만 떨떠져 있으면 40인치 화면을, 벽으로부터 39.3cm 떨어져 있으면 100인치 대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LG 시네빔 큐브'의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해 손바닥만 한 크기(가로∙세로 11cm∙16cm)에 두께(16cm)도 한 뼘이 채 안 된다. 무게도 1.9kg으로 매우 가벼워 이동이 편리하다. 초단초점 기술과 작은 크기 덕분에 시야를 방해하거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집안 곳곳 어디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RGB 레이저 빔을 통해 표현되는 4K(3840 X 2160) 고해상도 화면은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디지털 영화협회(DCI, Digital Cinema Initiatives)의 색 영역인 'DCI-P3'도 154%를 충족하고 450,000:1의 명암비를 지원해 밝은 환경에서도 풍부하고 선명하게 색을 표현한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풍부한 스테레오 사운드도 들려준다.

시네빔 쇼츠는 벽면색감 맞춤 기능으로 색감을 조정하고 화면범위 설정 기능으로 화면의 크기나 위치를 바꿔 고객별로 상이한 벽면 색이나 면적에 맞춰 왜곡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자동 화면∙초점 맞춤 기능도 적용해 선명하고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이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시네빔 쇼츠는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LG채널, OTT,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진=LG전자
시네빔 쇼츠는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LG채널, OTT,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의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프로젝터에 별도 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LG전자의 FAST(Free Advertising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과 OTT,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LG webOS는 美 소비자기술협회(CTA)의 '사이버보안 부문 2025 CES 혁신상'과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AVForums)의 '베스트 스마트 시스템' 등을 수상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8월 5일 네이버, 13일 온라인브랜드샵(LGE.COM)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LG 시네빔 쇼츠의 판매를 시작한다. 신제품의 국내 출하가는 179만 원이다.

LG전자 이윤석 IT사업부장은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미니멀 디자인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LG 시네빔 쇼츠를 앞세워 일상생활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다양하게 활용되는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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