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스마트TV 플랫폼 'webOS'의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LG채널'을 새단장한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달 말부터 33개 국가에 LG채널의 신규 로고와 고객 친화적인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로 신기능을 선보인다.
LG채널 서비스 후 10년 만에 새롭게 공개하는 로고는 LG채널(LG 'Ch'annels)의 'C'와 'H'를 겹친 디자인으로, LG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자가 만나는 즐거운 순간을 두 개의 도형이 교차하는 모양으로 표현했다.
LG전자는 서비스 전반의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도 진행한다. 원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인 기능으로 고객의 시청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한다. 홈 화면에서 AI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시청 이력과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를 추천하고, 프로그램 종료 시점에도 연관 콘텐츠를 추천해 시청 흐름이 끊기지 않게 지원한다.
또한 여러 채널을 오가며 콘텐츠를 탐색하면서 느끼는 피로감을 줄이고 보고 싶은 채널에 더욱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리모컨의 'OK' 버튼을 누르면 콘텐츠를 그대로 시청하면서 보고 있는 채널 정보와 전체 TV 채널 가이드, 선호∙인기 채널 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 지역의 시청 환경을 고려해 글로벌 고객의 문화와 언어, 시청 습관에 맞춘 지역별 특화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리스트를 미리 예고하는 '업커밍(Upcoming)' 기능에 시청 예약 및 알림 기능을 더한다.
유럽에서는 다양한 지역 언어를 사용하는 특성을 고려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아랍권에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글자를 읽는 시청자를 위해 새롭게 설계한 앱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LG전자 webOS플랫폼사업센터장 조병하 전무는 "LG채널만의 즐거움을 담아낸 새로운 로고와 고객 친화적으로 진화한 서비스로 고객의 FAST 서비스 시청 경험을 혁신하며 글로벌 FAST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월요신문=김승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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