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월요신문=김나연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5일 한국도로공사 부산영업소에서 개소한 'EX-스마트 라운지'에 맞춰 무인택배함을 설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EX-스마트 라운지'는 고속도로 영업소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무인택배함 ▲정부24 민원서류 셀프 발급용 PC 등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무인 서비스 거점이다. 이번 개소를 시작으로 북부산영업소 등 주요 거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부산 화물자동차 운송 사업협회 간 협업으로 추진됐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무인 택배 시스템 설치 및 운영, 한국도로공사는 기반 조성 및 공간 제공, 협회는 이용자 안내와 홍보를 각각 맡았다.
라운지 구축으로 장시간 고속도로 운행에 따른 생활 편의 서비스 이용이 어려웠던 화물차 운전자와 일반 고객들은 영업소 내에서 24시간 택배 발송·수령과 행정 서류 발급이 가능해졌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전국 주요 영업소와 휴게소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