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설정
기사의 본문 내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NHN벅스는 기아 PV5 차량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는 'essential;(에센셜)'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essential; 앱은 현대자동차그룹의 SDV 전환을 이끌고 있는 42dot이 운영하는 플레오스 앱 마켓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에센셜 앱은 운전자의 안전과 드라이빙 공간의 감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특정 곡을 선택하지 않아도 드라이브 목적이나 운전 중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음악을 추천해주며 최근 청취한 플레이리스트를 간편하게 재감상할 수 있는 다시 듣기 기능도 지원한다. 이용권 구매 전에 플레이리스트 분위기를 미리 체험하고 싶다면 '프리 에센셜(Free essential;)'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운전자의 안전을 우선하면서 기아 PV5 공간 분위기를 감성적으로 완성시킬 수 있는 특화 기능들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에센셜 앱을 선보이면서 운전 중에도 즐길 수 있는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월요신문=김윤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 NHN,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2025’ 은상 수상
- NHN링크, 온 가족 감동시킨 뮤지컬 '건전지 아빠' OST 발매
- NHN클라우드, '아시아 에듀테크 컨퍼런스' 참가
- 기아, '초록여행'에 PV5 패신저 8대 투입...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 콜 수락·요금 결제까지 한번에..기아, PV5 택시 특화 옵션 출시
- NHN, 보건복지부 추진 사업 참여…"초고령층 돌봄 서비스' 개발
- 기아, 사우디 RSG와 손잡고 'PV5' 실증사업 돌입
- NHN KCP, '비벗' 창업 지원 '비범한 프로젝트' 성료
-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NHN벅스, 감성 미디어 아트 전시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