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는 지난 7일 서울 청담 레스파스 에트나에서 고급형 인테리어 상품인 '아틀리에 에디션(The Atelier Edition)'의 론칭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이앤씨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오티에르(HAUTERRE)'와 디자이너 양태오 작가가 함께 협업해 만든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를 공개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일반 소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웰컴 이벤트'와 2부 '프레젠테이션 세션'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명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행드럼(Hang Drum) 연주가 펼쳐지는 가운데 양태오 작가의 디자인 콘셉트를 디저트로 표현한 아트 케이터링(Art Catering)과 한국 전통 공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스턴 에디션(Eastern Edition)' 가구 전시가 이어졌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자신의 기분을 표현하는 얼굴을 그리는 '이벤트 월(Event Wall)'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2부에서는 양태오 작가가 직접 무대에 올라 '아틀리에 에디션'의 디자인 철학을 소개했다. 그는 "아틀리에 에디션은 도시 속에서도 마음이 머무는 안식처를 만들고자 했다"며 "화려함보다 본질에 집중해 절제와 균형의 미학으로 삶의 고요함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양 작가는 나무와 돌 등 천연 소재의 절제된 질감과 자연스러운 색채를 조화롭게 구성한 ‘Inspired by the Nature(자연으로의 영감)’ 개념을 통해 오티에르가 추구하는 고귀함과 품격을 더욱 깊게 확장했다고 전했다.
또한 포스코이앤씨는 이번 런칭을 통해 '아틀리에 에디션' 상표를 출원하고 양태오 작가의 태오양 스튜디오(Teoyang Studio)와 공동 저작권 등록을 진행 중이다. / 월요신문=김윤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