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올인원 알뜰폰 서비스 '알닷'의 기능을 개편한 '알닷 2.0'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출시한 알닷은 약 900여 개의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하고, 비대면 셀프 개통을 지원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시작해 올해 10월까지 누적 이용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꾸준히 증가하는 알닷의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규모 개편을 진행했다. 알닷 2.0은 알뜰폰 고객이 변경·해지·개통 등의 업무를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개편에 추가된 기능으로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 ▲선불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충전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인터넷·IPTV 결합 상담 신청 등이 있다.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는 ▲증명서 발급 ▲번호 변경 ▲사용 요금 즉시 납부 ▲유심·eSIM 변경 및 부가서비스 가입·조회·변경 ▲분실폰 위치 찾기 등 실용성 높은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알뜰폰 '선불 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 고객이 늘면서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은 알닷에서 유심과 eSIM 중 선택해 개통할 수 있게 됐다. 부가서비스 또한 60가지의 서비스 모두 알닷에서 직접 조회·변경·해지할 수 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모바일/디지털혁신그룹장(상무)은 "470만명 LG유플러스 알뜰폰 고객이 알닷으로 편리하게 알뜰폰을 사용하도록 개편하고, 알뜰폰 사업자도 고객 상담(CS)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알닷 2.0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해 알뜰폰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월요신문=김승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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