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KB골든라이프 X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KB금융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이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개최한 첫 고객 초청 행사로 양사의 우수 시니어 고객 50명씩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부는 ‘가족간 갈등없는 상속·증여 자산관리’ 라는 주제로 토크쇼 형식으로 꾸며졌다. 조옥순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 서초센터장과 KB국민은행 WM추진부 소속의 지혜진 변호사, 안법헌 세무전문위원이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관심이 높아진 시니어 고객들의 상속·증여 및 세무 이슈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2부에서는 홍정기 차의과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교수가 ‘100세 건강을 위한 시니어 근력운동’을 주제로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근력 강화 방법을 안내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양사의 우수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의 협업을 기반으로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확장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상속, 요양, 돌봄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니어 고객 전용 종합 콘텐츠 웹플랫폼 ‘KB골든라이프X’를 ‘KB골든라이프’로 전면 개편해 상속·증여·절세·연금·부동산 등 금융 정보와 문화·생활·건강 등 비금융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월요신문=이주희 기자
- 스타벅스, 동반성장 단체 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 KT, 디지털브릿지와 'AI 데이터센터 사업' 협력 개시
- 세아그룹, 폐근무복 재활용…아동용 맨투맨 '재탄생'
- 새마을금고재단, 2025 청년누리장학생 해단식 성료
- 쿠팡, 30일까지 글로벌 '세제' 150여 종 할인
- SK하이닉스, 식품 사업 나섰다…스낵 'HBM 칩스' 선봬
- 오비맥주 청주공장, '재활용자원 교환 사업' 선순환 실천
- 코스피, 0.88% 소폭 상승한 3891.88 출발
- "엔비디아 제외 M7 상승" 뉴욕증시, 상승 마감
- 중국차 글로벌 점유율 22%...국내 완성차 4사, 시장별 대응 강화
- 하나금융그룹, 데이터 인재 양성...'하나 DxP' 3기 수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