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미국 LACMA와 다년간의 아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더 제네시스 토크' 등 신관 개관 관련 프로그램을 후원한다. 사진=LACMA
제네시스는 미국 LACMA와 다년간의 아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더 제네시스 토크' 등 신관 개관 관련 프로그램을 후원한다. 사진=LACMA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 미술관(LACMA)과 다년 간의 신규 아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미술관인 LACMA는 15만점이 넘는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환태평양 지역의 특성과 다양한 인구 구성을 반영한 전시를 선보이기로 유명하다.

제네시스의 이번 아트 파트너십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영국 런던 테이트 모던 미술관에 이은 세 번째 협업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는 12월부터 마이클 고반 LACMA 관장이 주관하는 '더 제네시스 토크'를 후원할 예정이다. '더 제네시스 토크'는 미술·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를 초청해 예술, 공간, 지역사회와 관련한 담론을 논의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행사에서는 LACMA 신관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참여한 현대미술가 제프 쿤스가 고반 관장과 함께 공공 공간 활성화를 주제로 대담을 진행한다. 이어 내년 1월과 4월에는 각각 현대미술가 마크 브래드포드와 건축가 피터 줌터가 각각 초대됐다. 

제네시스는 또 내년 4월 개관하는 LACMA 신관 내 전시 공간 '제네시스 갤러리'와 개관 기념 갈라도 후원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제네시스가 LACMA의 신관 개관과 함께 LA를 넘어 세계 문화지형 변화에 기여할 새로운 아트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되어 영광"이라며 "제네시스와 LACMA가 공통된 비전을 바탕으로 시대를 초월하는 열린 소통의 장을 만들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ACMA 고반 관장은 "제네시스와의 파트너십은 LACMA 신관 개관과 더불어 LA에서 시작될 비전 있는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들을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며 "12월부터 진행될 가장 대담하고 창의적인 사상가들을 조명하는 '더 제네시스 토크'를 통해 관객들이 깊은 영감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월요신문=김윤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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