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월요신문=이호영 기자]CJ제일제당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손잡고 MZ세대 타깃의 '스팸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는다.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크림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림(KREAM)'은 한정판 스니커즈 등 일명 '레어템(희귀 제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이다. 희소성과 독특함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식료품 업계 처음으로 크림에 입점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확대하게 됐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골드바' 모양의 종이상자 6개로 구성됐다. 각 상자 안에는 황금색 라벨의 스팸이 들어 있다. 실제 골드바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크림에서 27일 오후 6시부터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된다. 크림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한 사람이 10개까지 구입할 수 있다. 판매 수량 가운데 20개에는 '골든 티켓'이 포함돼 있는데 이 티켓을 손에 넣은 행운의 고객은 약 70만원 상당의 실제 골드바(1돈)를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한정판 스팸 출시를 통해 MZ세대에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크림에서의 발매를 시작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해 제작한 바이럴 콘텐츠와 제품 체험을 위한 프리미엄 시딩 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젊은 소비층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정판'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크림에서의 한정 수량 발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황금 같은 추억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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