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CJ올리브영과 단백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단백하니'로 프로틴 대중화에 힘을 싣는다.

CJ제일제당은 '단백하니 단백질쉐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시그니처·초코·말차 등 3종으로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이다. 

'단백하니'는 소비자의 단백질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체계적인 설계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브랜드다. 2030세대의 관심사가 웰니스 분야로 꾸준히 확장되는 추세에 따라 '헬스 앤 웰니스' 카테고리 강화에 대한 CJ제일제당과 올리브영 간 공감대 속에서 기획됐다. 여기에 '슬로우 라이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정희원 박사가 개발에 참여하며 지난 6월 첫 제품으로 '단백하니 프로틴바'를 내놨다.  

'단백하니 단백질쉐이크'는 통곡물 파로를 넣었다.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최적 비율로 조합해 한 팩당 단백질 22g을 섭취할 수 있다. 당류는 한 팩당 2g으로 낮췄다. 시그니처와 초코, 말차 3가지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런 차별화 맛 품질로 '단백하니 단백질쉐이크'는 11월 '올영픽(PICK)'에 선정됐다. 푸드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으로 등극하는 등 호응이 크다. 

CJ제일제당은 이달 중 '단백하니 프로틴바' 피넛버터와 말차초코 2종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단백하니 프로틴바'는 '파로'에 뻥튀기처럼 부풀리는 퍼핑(Puffing) 공정을 적용했다. 알룰로스로 단맛을 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헬시플레저'가 소비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 맞춰 인기 K 팝 그룹 투어스(TWS)와 함께 '뉴 헬시 아이콘'을 콘셉트로 한 디지털 화보 촬영 등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 월요신문=이호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