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비쵸비 딸기'를 한정판 출시했다.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초콜릿을 통째로 넣은 샌드위치 비스킷 ‘비쵸비’의 새로운 맛 ‘비쵸비 딸기’를 한정판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비쵸비는 2022년 10월 출시 당시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주목받으며 누적 판매량 2800만개를 돌파했다. 비쵸비 딸기는 코코아 파우더를 뿌린 카카오 비스킷 사이 딸기 크림에 진짜 딸기씨를 담아 조화를 이루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비쵸비는 위스키와 함께 즐기는 조합으로도 인기를 얻어 최근 '위스키 페어링 스낵'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해외에서도 입소문이 퍼지며 ‘한국 여행 필수 구매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서울역·명동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 내 주요 판매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가량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이에 오리온은 포장지에 한국 전통 이미지를 담은 ‘비쵸비 코리아 에디션’을 서울 주요 관광 상권에서 판매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비쵸비 출시 3년 만에 새로운 맛을 선보이게 됐다”며 “비쵸비가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에게도 사랑받는 K 스낵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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