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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은 오!감자·나쵸·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넘어섰고,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도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가 팔렸다.
오리온은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 최초로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후 제품군을 확대하고 다양한 소스를 접목한 제품을 선보였다. 2017년 더욱 직관적인 이해를 위해 제품명을 ‘오!감자 찍먹’으로 변경했다.
‘모디슈머’와 ‘내시피’ 등 취향에 따라 먹거리를 이색적으로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어 찍먹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더 맛있고 색다르게 즐기려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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