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MAN 이피션트크루즈3가 적용된 '뉴 MAN TGX 540마력 트랙터'를 공식 출시했다. 사진=만트럭버스그룹
업그레이드된 MAN 이피션트크루즈3가 적용된 '뉴 MAN TGX 540마력 트랙터'를 공식 출시했다. 사진=만트럭버스그룹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 만트럭버스코리아(이하 '만트럭')가 연비 효율성을 대폭 높인 '뉴 MAN TGX 540마력 트랙터'를 공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뉴 MAN TGX 540마력 트랙터는 신형 MAN D26 유로6E 엔진을 탑재해 기존 모델보다 30마력 높은 540마력(397kW)의 출력과 270kgf·m(26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엔진 성능 향상과 함께 이전 세대인 유로 6C 엔진 대비 연비가 약 7% 향상돼 경제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장거리 운행 시 연비 효율을 높일 수 있는 GPS 기반 예측 주행 시스템 'MAN이피션트크루즈3 (MAN Efficient Cruise3)'가 이번 뉴 MAN TGX 540마력 트랙터에도 적용됐다. 해당 기능은 3km 앞 도로를 미리 파악해 불필요한 변속을 줄이고 최적의 기어를 자동으로 선택해 운전자에게 연비 절감과 편안한 주행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모델부터는 '지능형 예측 주행 솔루션(PredictiveDrive)'이 새롭게 적용돼 MAN 이피션트크루즈3가 강화됐다. 이 기술은 차량 중량과 도로 지형을 포함한 주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단 기어를 최대한 유지하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연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뉴 MAN TGX 540마력 트랙터가 신규 컬러 바이올렛 블루를 적용한 GX캡과 GM캡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GX캡은 GM캡보다 약 225mm 높은 전고를 갖춰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GM캡은 낮은 전고를 통해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두 모델 모두 장거리 운행 환경을 고려한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 모두 강화됐다. 바퀴에 전달되는 무게를 자동으로 조절해 안정성을 높여주는 가변형 축하중 배분 기능과 내리막길에서도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최대 약 357kgf·m(3500Nm) 리타더가 기본 적용됐다. 차량에는 무시동 에어컨 및 히터를 비롯해 통풍과 열선 기능을 갖춘 컴포트 에어서스펜션 시트 등이 적용됐다. 이는 운전자의 거주 편의성과 주행 중 쾌적함을 향상시키는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일부 고출력 모델인 580마력과 640마력 모델에만 적용됐던 전축 에어서스펜션 사양까지 구매 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첨단 안전사양으로는 ▲보행자와 자전거까지 인식하는 업그레이드형 긴급 자동 제동 시스템 'EBA Plus' ▲차간거리와 차선 유지를 지원하는 장거리 주행 보조 시스템 'MAN 크루즈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상태를 모니터링해 졸음·피로 운전을 예방하는 'MAN 어텐션가드' ▲레이더 센서를 활용해 차선 변경 시 측면 충돌을 방지하고, 저속 주행 시 보행자·자전거 사고를 예방하는 'LCCPA + Turn Assist' 등이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5개의 카메라가 설치되는 전자식 사이드미러 시스템 MAN 옵티뷰(MAN OptiView) 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 월요신문=김윤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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