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임직원들이 '컴플라이언스 데이' 행사에서 업무 내 공정거래 리스크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있다. 사진=KCC
KCC 임직원들이 '컴플라이언스 데이' 행사에서 업무 내 공정거래 리스크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있다. 사진=KCC

KCC는 공정거래 관련 준법의식을 강화하고 이를 실천으로 이어가기 위해 임직원 참여형 '컴플라이언스 데이(Compliance Day)' 행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리더(실천리더)를 중심으로 구성원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실천형 CP(Compliance Program)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KCC는 지난 상반기에 CEO 주관으로 컴플라이언스 데이 행사를 열고 전사의 모든 팀장을 실천리더로 임명한 바 있다.

컴플라이언스 데이 행사를 통해 실천리더들은 각 팀의 업무 특성에 맞춰 공정거래 자율준수편람과 주요 업무 가이드(공정거래법, 대리점법, 영업비밀보호법 등)를 기반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팀원들은 업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정거래 리스크를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논의했다. 실제 사례를 공유하며 관련 제도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표준계약 검토와 내부거래 심의 등 사전업무협의 제도와 사이버신문고 등 내부신고 제도를 함께 확인해 리스크 예방 체계를 점검했다.

KCC 자율준수관리자 권성욱 상무는 "각 부서의 주요 업무 프로세스 속에서 공정거래 리스크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등 '업무 속 실천'에 초점을 맞췄다" 이어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자율준수를 형식이 아닌 실질적 업무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실천리더 중심의 교육과 점검 활동을 강화해 전사적인 CP 운영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 월요신문=김윤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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