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세유업
사진=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연세우유 고구마 디저트’ 3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제철 원료를 활용한 ‘제철 코어’ 트렌드가 식품업계에서 확산되며, 겨울철 대표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연세유업은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고구마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연세우유 고구마 디저트' 3종을 기획했다.

‘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맛 슈크림을 가득 채웠으며, 군고구마의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쫀득한 고구마 브륄레맛 무스를 더했다. 빵 시트 안쪽은 자색 고구마를 연상할 수 있도록 보라색 컬러를 활용했다. ‘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은 지난해 연세유업이 진행한 ‘연세빵빵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올해 업그레이드해 정식 출시된 제품이다.

‘연세우유 고구마 맘모스’는 꾸덕한 크림치즈 크림과 진한 고구마 무스 사이에 고구마 다이스를 넣어 보다 진한 고구마맛과 포만감을 살렸다. 맘모스빵 특유의 소보로 시트 사이에는 단팥을 더해 달콤함을 극대화했다. ‘연세우유 고구마 크림 카스테라’는 폭신한 카스테라 시트에 고구마 크림을 채우고, 고구마 페이스트를 더해 부드러움 속에서도 식감을 살렸다.

이번 신제품 3종은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세우유 고구마 생크림빵’ 25일 ▲‘연세우유 고구마 맘모스’와 ‘연세우유 고구마 크림 카스테라’ 오는 27일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연세유업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일까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CU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 월요신문=김나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