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홍민성 기자]유통업계 최대의 관심사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서 신세계가 승전고를 울릴 조짐이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베이코리아 적정 인수가액으로 4조~4조5000억원 안팎을 제시했다. 롯데는 3조원 중반대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는 앞서 이베이코리아가 제시한 매각 희망가인 5조원보다는 적은 금액이다. 이에 따라 유찰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제시가 측면에서 이마트가 롯데보다 5000억원 이상 앞서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다.업계 관계자는 "롯데와 이마트의 제시가 모두 이베이의 매각 희망가
[월요신문=홍민성 기자]CJ대한통운의 택배비 단가 인상에 따라 오늘(15일)부터 CU·GS25 편의점의 택배 서비스 가격이 인상된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U는 이날부터 중량 1kg 이하의 물품 택배비를 300원 인상한다. 무게 5kg 이하의 구간은 400원 인상, 20kg 이하 구간의 택배비는 최대 800원 인상된다.GS25는 350g 이하 택배비는 300원 인상, 2~3kg은 400원, 20~25kg은 1000원 인상한다.한편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는 각각 롯데택배, 한진택배와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변동이 없을 예정이다.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웰스는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이 출시 한 달 만에 6000대 판매 고지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루 평균 200대 가량 판매된 것으로 이 달도 판매 추이가 이어져 지난 주말에는 누적 판매 8000대를 넘어섰다.앞서 웰스는 지난달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8단계 수온 조절 기능, 탁월한 위생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를 선보였다.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은 유로관 살균 및 온수모듈 유무에 따라 월 2만8900원부터 3만8900원까지 4가지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이달 말까지 프로모션을 이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1년새 평균 121%가량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서울, 경북, 대구, 경남, 충북, 충남, 광주)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와 광고 및 판촉활동을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했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쿠팡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중소상공인의 상품에 대한 광고비, 판촉비 등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고, 쿠팡
[월요신문=홍민성 기자]하림이 이스타항공 입찰전에서 발을 뺐다.14일 입찰 관계자들에 따르면 하림은 이날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인수합병 본입찰에서 입찰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았다.이 같은 소식에 주가 그래프도 수직 하강했다. 하림은 이날 전일 종가(4435원) 대비 약 20% 하락한 3545원에 장을 마쳤다.하림이 이번 입찰전에서 발을 뺀 배경에는 이스타항공의 높은 인수가격과 예상보다 큰 부채 규모가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인수의향서를 제출했던 하림 계열사 팬오션 관계자는 "실사과정을 확인할 때 생각보다 부채가 컸다. 인수 이후가 문
[월요신문=홍민성 기자]W컨셉은 시코르가 W컨셉 내에 샵인샵 형태로 입점한다고 16일 밝혔다. W컨셉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까지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약 1년 전부터 시코르와 긴밀하게 접촉하며 협의를 진행한 바 있다.W컨셉과 시코르의 이번 만남으로 앞으로 W컨셉에서 에스티로더, 랑콤, 맥, 나스,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등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로써 W컨셉에서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는 프리미엄 코스메틱부터 인디 뷰티 브랜드까지 1000여 개 이상으로 대폭 늘어난다.한편, 시코르는 온라인 상에서
[월요신문=홍민성 기자]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이 대기업집단 지정자료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하면서 친족, 친족 보유회사 등을 누락해 고발됐다.14일 공정위는 "공시대상기업집단 하이트진로의 동일인 박문덕 회장이 대기업집단 지정을 위한 자료를 제출하면서 2017~2018년 2년간 친족이 지분 100%를 보유했던 5개사와 친족 7명을, 2017~2020년 기간 동안 평암농산법인을 고의로 누락한 행위를 적발해 고발 조치했다"고 밝혔다.공정위는 매년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등 지정을 위해 공정거래법 제14조 제4항에 따라 각 기업집단의 동일인으로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유통전문기업 hy는 신제품 '알엔비(R&B) 프리미엄 2종'을 이마트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엔비 브랜드는 리듬(Rhythm)과 밸런스(Balance)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이름 지었다. 알엔비 프리미엄은 '둔감한 장에 리듬을, 민감한 장에 밸런스를'가 콘셉트로 hy의 최초 PNB(Private National Brand) 제품이다. PNB란 제조사 브랜드로 생산한 제품을 특정 유통업체에만 공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hy는 이마트와 온라인몰 SSG닷컴을 통해서만 제품을 판매한다.hy에 따르
[월요신문=홍민성 기자]SPC그룹이 전개하는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는 '얼그레이 앤드(Earl Grey &)'가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ITI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130여개국에서 생산되는 식음료 제품을 평가하고, 우수 제품에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세계 유명 셰프와 소믈리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엄격한 기준으로 맛과 향 등 여러 항목들을 공정하게 평가한다.수상 제
[월요신문=홍민성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9일 코로나19로 문화 혜택을 누리기 어려워진 지역 아동들에게 비대면 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작은도서관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지난 2013년부터 문화 소외 지역 아동을 위해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전국에 70호점을 완공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작은도서관' 이용이 어려워짐에 따라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비대면 학습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전자도서관을 기획하게 됐다. 이에 지난 9일, 서울 강동구 소재의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청호나이스는 터치 없이 취수 및 얼음토출이 가능한 언택트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카운터탑형 제품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세니타'와 스탠드형 제품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550' 두 제품으로, 언택트 시대를 맞아 정수기 시장을 넘어 국내 가전업계 전체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언택트 사용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한다. 센서는 선택센서와 취수센서로 구분된다. 먼저 선택센서에 손을 가까지 가져가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을 순차적으로 인식한다. 이후 취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인푸드가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김순례닭강정이 가맹점주에게 안내한 가맹점 입점 위치가 변경됐음에도 이를 사전에 명확히 고지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A씨는 9일 본지를 통해 "지난 1월 17일 김순례닭강정 측이 건넨 입점 제안서를 보고 위치가 괜찮다 판단해 다음날인 18일 가맹 계약을 진행했다"며 "그러나 3개월간의 공사를 마친 지난달 25일, 매장을 찾아보니 입점 위치가 기존의 제안서와는 전혀 달라졌다"고 말했다. 바뀐 위치 옆에는 새로운 가게가 하나 더 오픈될 예정일 뿐더러 유동객수가 비교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코웨이는 지난 7일 방탄소년단을 광고 모델로 한 '정수기 선택 토론회' 광고를 새롭게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 편은 방탄소년단 모든 멤버가 등장해 토론회 형식으로 코웨이 정수기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이미 지난 5일 SNS 채널을 통해 선공개한 티저 영상은 공개 2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만 뷰, 댓글 650개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코웨이 정수기 각 제품에 적용된 혁신 기술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코웨이를
[월요신문=홍민성 기자]SK스토아는 윤석암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이 챌린지는 지난해 말 행전안전부가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어린이 보호 구역 내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챌린지는 '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삼)초 동안, 4(사)고 예방'이라는 공식 표어를 들고 인증 사진 촬영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권진혁 뉴트리원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윤석암 대표는 "SK스토아는 가족 친화적
[월요신문=홍민성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인 주류자판기 도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일부 소비자들이 청소년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회사는 시범 기간 동안 QR코드를 통한 성인인증 시스템으로 청소년 위협을 원천 차단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이 또한 얕은 술수로 피해갈 수 있는 허술한 장치라는 지적이 나온다.지난 7일 GS25는 업계 최초로 규제 샌드박스 지정업체인 페이즈 커뮤와 손잡고 무인 주류 자판기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규제 샌드박스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출시될 때 일정 기간
[월요신문=홍민성 기자]배달의민족은 11년 만에 애플리케이션(앱) 홈 화면을 대폭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이와 함께 단건배달 새 서비스 '배민1'(One)도 본격 시작한다.배민 관계자는 "배민이 제공하는 7개 주요 서비스를 대형 탭 버튼 형식으로 배치한 새 화면을 8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새 화면에서는 맨 상단에 '배달'과 '배민1' 버튼이 나란히 배치된 게 특징이다. 배민1은 서울 송파구 지역에 먼저 도입된다. 8일 오전 9시 이후 서울 송파구 지역 거주자들 중에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고객들부터 순차적으로 쓸 수 있다. 다른
[월요신문=홍민성 기자]경동나비엔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콘덴싱의 길을 선도해 온 경동나비엔의 모습을 굳세나 작가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낸 작품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굳세나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8만여 명의 인기 캘리그라피 작가다.이번 캘리그라피 콜라보레이션은 경동나비엔이 지향하고 지켜 나가는 친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콜라보 콘텐츠는 총 3차 시리즈로, 1차 시리즈에서는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전달했다. 2차 콘텐츠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경동나비엔의 TVCF 카피를 패러디해 제작됐다
[월요신문=홍민성 기자]SK매직은 지난 5월 한 달간 안마의자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SK매직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안마의자를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안마의자 렌탈 및 판매 주문량이 전년 동월 대비 290% 이상 증가했다. 전월 대비 판매량 또한 51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SK매직은 고가 제품인 안마의자의 렌탈 판매 확대와 결합 상품 할인 등으로 가격 부담이 낮아져 2030세대 젊은층의 수요가 대폭 증가한
[월요신문=홍민성 기자]SSG닷컴이 야심 차게 준비한 초대형 쇼핑 축제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기세가 심상치 않다. 흥행몰이를 위해 SSG닷컴은 행사 혜택을 쉽게 전달하는 광고 영상까지 제작하며 화력 집중에 나섰다.SSG닷컴은 '쓱구단을 외자'는 메인 메시지로 광고 영상을 만들고 7일 오후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송출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쓱구단을 외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구구단을 외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 광고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이 차례로 등장해 1단부터 9단까지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카카오택시가 제공하는 카카오T 블루 서비스를 놓고 '눈속임'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앱 화면에는 '이용료 무료'라고 기재해놓고 정작 승객에게 서비스 이용 요금을 청구하고 있어서다.7일 최근 카카오택시를 이용한 A씨는 "카카오택시 앱에 블루 이용료가 무료라고 써있길래 일반 택시말고 블루를 불렀다"며 "도착해서 결제 문자를 보니 이용료 1000원이 부과됐다"고 밝혔다.당황한 A씨는 카카오T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다. 그러나 고객센터 측은 이용료가 무료라고 확인되더라도 이용료가 발생
[월요신문=홍민성 기자]hy는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KY1032'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재 안전성에 대한 입증과 함께 해외 균주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NDI는 국내 건강기능식품과 유사한 개념이다. 미국 내 사용하는 식이보충제 중 판매 이력이 없는 원료에 대한 인증 절차다. 원료의 성분 및 제반 정보를 심사해 정해진 기준에 부합하는지 판정한다. 수백 개의 신청 건 중 15% 가량만 통과할 만큼 절차가 까다롭다. 때문에 NDI 등록 자체만으로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에스원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6.25 전사자 유해발굴 홍보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에스원은 전국 출동 차량에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고객에게 안내 리플릿을 전달하는 등 출동 인프라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유해발굴사업에서 중요한 것은 유가족의 DNA 등록이다. 유해가 발굴되면 신원 확인을 위해 등록된 유가족 DNA와 대조 절차를 거치는데 유가족 DNA를 많이 확보할수록 유해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확률은 높아진다.유해발굴사업을 통해 지금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유통업계 최대의 관심사인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본입찰이 롯데와 신세계의 2파전으로 7일 진행된다.이날 업계에 따르면 이베이코리아 매각 본입찰에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이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예비입찰에 참여했던 SK텔레콤은 이번 인수전에 참여하지 않았고, 홈플러스를 보유하고 있는 MBK파트너스는 인수의향서는 제출하지 않았지만 "계속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고 여지를 남겼다.SK텔레콤이 이번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로는 이베이코리아의 높은 몸값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베이코리아의 매각가격은 약 5조원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전자랜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임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전자랜드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은 전자랜드의 임직원에게 백신을 접종한 당일 하루, 이상 증세 유무와 관계없이 백신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 또한 접종 후 두통·발열 등 이상 증세가 발생하면 최대 2일의 백신 휴가를 추가로 지원한다. 이는 2차 접종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돼 1·2차 접종을 모두 받는다면 최대 6일의 백신 휴가가 보장된다.이번 코로나19 백신 휴가는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쿠팡은 김범석 의장이 '2021 포춘 글로벌 포럼'에 주요 연사로 초청된다고 7일 밝혔다. 포춘 글로벌 포럼은 미국 포춘이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영향력 있는 글로벌 기업 경영인, 정치가, 전문가들이 모여 세계 경제의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이번 포럼에는 김범석 의장을 비롯해 케빈 존슨(Kevin Johnson) 스타벅스 CEO, 데이비드 테일러(David Taylor) P&G 회장,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 에어비앤비 공동창업자 겸 CEO, 척 로빈스(Chuck Robbins) 시스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쌍방울은 여름을 맞아 오는 8일 정기 프로모션 '트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공식 온라인몰 트라이샵에서 8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기능성 냉감 소재로 무장한 '트라이 쿨루션'을 역대 최저가인 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트라이 쿨루션 라인은 시원한 냉감 소재를 활용한 여름용 기능성 제품이다. 또한 흡한속건, 수분배출, 자외선 차단 기능 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여름철 베스트셀러 제품군이다.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트라이 쿨루션 제품 중 인기제품인 ▲남성 티셔츠 11종 ▲여성 상의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아리아몰은 6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규 및 기존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중소형 마트 및 슈퍼마켓, 편의점 사업자는 물론 외식, 음료, 여가시설, 일반기업체 등 가공식품이 필요한 모든 중소상공 사업자를 대상으로 최적의 가격으로 유통한다.아리아는 여름시즌에 필요한 다양한 가공식품과 냉장냉동식품, 생활용품 등의 다양한 상품의 유통량을 확대해 국내 최저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재고 확보가 필요한 사업자에게 좋은 구매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행사에는 엔에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색다른 것을 갈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펀슈머 마케팅이 득보다 독이 되는 모양새다. 최근 들어 구두약 초콜릿·우유병 바디워시 등 식생활 안전을 위협하는 마케팅 사례가 등장하면서다. 나름대로 야심을 담아 기획했겠지만, 시장의 반응은 싸늘하다.최근 유통업계는 비식품업계와 손잡고 이색 협업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CU는 말표산업과 함께 초콜릿 상품을, 세븐일레븐은 고체풀인 '딱풀'과 흡사한 디자인의 사탕을 내놨다. 또 GS25는 모나미의 유성매직 외관을 본 뜬 음료를 출시하기도 했다.이 상품들은 장안의 화젯거
[월요신문=홍민성 기자]무신사를 만든 조만호 대표가 3일 사의를 밝혔다. 최근 젠더 이슈로 몸살을 앓은 것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는 것으로 보인다.이날 조 대표는 이날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특정 고객 대상 쿠폰 발행과 최근에 있었던 이벤트 이미지 논란으로 인해 무신사에 실망한 고객분들과 피해를 본 입점 브랜드에 진심으로 송구스럽다"며 "책임을 통감하며 20년 전 처음 무신사를 만든 이후 지금까지 유지해 온 운영자와 대표 자리를 내려놓는다"고 밝혔다.또 "이제는 무신사에 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새로운 리더가 필요한 시점
[월요신문=홍민성 기자]소비자들의 '뉴트로'(New+Retro) 수요를 겨냥해 재출시된 KT&G의 궐련형 담배 '88리턴즈'(이하 88)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분위기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G의 88은 출시일인 3월 29일부터 5월 말까지 총 220만갑이 판매됐다. 출시 3주 만에는 100만갑을 돌파하는 등 흥행이 이어지고 있다. 88은 2011년 단종된 이후 지난 3월 말 재출시됐다.앞서 하이트진로가 원조 브랜드인 '진로이즈백'을 통해 뉴트로 수요 저격에 성공한 것과 같이 KT&G도 88을 통해 이 같은 수요를 적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