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동원홈푸드는 12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참여해 저칼로리와 비건 소스, 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올해로 42회째를 맞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자연과 유기농, 건강을 테마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400여 개 고객사가 참여해 세계 각지의 최신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이번에 전시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저칼로리 소스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동아오츠카는 14일 한빛부대 18진에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한빛부대는 약 300여 명 규모의 공병 중심 부대로 2013년 3월부터 남수단에 파병돼 올해로 만 11년차를 맞았다.동아오츠카의 국군장병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은 지난 2013년 육군학생군사학교를 시작으로 육군부사관학교(2016년), 육군 22사단(2016년), 육군사관학교(2017년), 육군 5사단(2018년), 특수전사령부(2019년) 등 올해로 12년째, 총 627회에 달한다.동아오츠카는 온열 손상으로 인한 전투력 저하 방
[월요신문=정채윤 기자]맘스터치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에 대규모 매장을 잇따라 선보인다.15일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와 한강 여의나루역 인근에 대형 매장을 오픈했다.지난해 하반기부터 핵심 상권 매장을 확대 중인 맘스터치는 전략 매장의 출점 범위를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넓혀 외국인 관광객에게 'K-버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그 일환으로 최근 연간 1200만 이상 찾는 메가 랜드마크인 남산서울타워를 시작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성지가 된 DDP와 여의도 한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에 매실 향을 담은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은 매실 향을 더해 차별화된 맛과 상큼한 청량함이 특징이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매실의 특징을 담은 옐로우 그린 컬러를 적용했다. 롯데칠성음료는 14일 10시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그린플럼 355mL를 선발매하고 무료배송 행사를 진행한다. 추후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시즌을 기념해 인기 아이스크림 케이크 '와츄원' 제품 10종에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와츄원은 하나의 케이크에서 다양한 플레이버의 아이스크림을 골라먹을 수 있어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배스킨라빈스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 제품군이다.배스킨라빈스는 2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와츄원' 케이크 10종을 대상으로 최대 25%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제품 별로 상이하며,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글로벌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대형 생산 매장 위주의 점포 운영 전략과 더불어 접근성 확대를 위한 도넛 자판기와 DFD(Delivery Fresh Daily, 진열판매) 판매 전략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롯데GRS가 국내 사업권을 운영하는 마스터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MF)형태로 운영하고 있어, 도넛 생산 설비가 구비된 대형 매장 운영 전략과 함께 저투자 고효율을 위한 고객 접근성 확대를 고민했다. 이에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월요신문=이종주 기자]도미노피자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앞두고 애완견과 산책하는데 필수인 도미노 스페셜 애견용 물병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산책해요 WEEK'를 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산책해요 WEEK 프로모션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의 프리미엄 피자(L) 메뉴를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방문 포장 주문한 온라인 성인 회원을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총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소진 시점은 매장별로 상이하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오는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앞두고 도미노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오비맥주 한맥은 부드럽고 밀도 높은 거품이 돋보이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생맥주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특수하게 제작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적용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한맥의 밀도 높은 거품은 맥주의 산소 접촉을 최소화해 최상의 맥주 맛을 유지해 주며, 업그레이드된 거품 지속력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느끼게 한다"며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이달부터 전국의 생맥주 판매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우수업소의 경우 '스무스 마스터' 인증제를 운영하여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 4종(빨강라면, 하양라면 봉지/컵)이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이는 대한민국의 4~8세 어린이(613만 4846명, 2023년 6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 기준) 전체가 푸디버디 라면을 한 번 이상 먹은 셈이며, 1.48초당 1개씩 판매된 꼴이다.푸디버디 어린이 라면은 어린이들의 입맛과 권장 영양 섭취량에 맞춰 빨강라면과 하양라면 각 봉지와 컵 제품 4종으로 출시됐다. 한편 푸디버디 라면은 기존 라면의 나트륨 수치(1640m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2월 리뉴얼을 통해 선보인 '베러 베이글(Better Bagels)' 4종이 출시 열흘 만에 전년 대비 11배에 달하는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15일 투썸만의 비법 레시피로 만든 베러 베이글 4종을 선보였다. 베러 베이글은 반죽을 굽기 전에 뜨거운 물로 데치는 정통 베이글 제조 방식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스팀 과정을 추가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특허 받은 유산균을 사용한 글루텐 저감 제품이다. 베러 베이글은 특허 유산균을 사용하지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지난해 출시 이후 최고 연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2월 매출액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넘게 상승하며,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6일 밝혔다.이 같은 성과는 참붕어빵이 붕세권 등 붕어빵 열풍 트렌드에 힘입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가족이나 지인 선물용으로 각광받은 점도 주효했으며, 실제 서울역, 명동 등 외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의 주요 슈퍼마켓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3월 4일 MBC 예능 프로그램 '대학체전: 소년선수촌'(이하 대학체전)의 제작 지원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대학체전은 대한민국 체육계의 미래를 책임질 명문 체육대학의 학생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파워게임을 벌이는 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더벤티는 3월 3일 대학체전에 출연한 선수들이 경기 후 활력 충전을 위해 더벤티 매장에서 음료를 마시며 다음 경기 전략 회의를 하는 장면에서 노출된 딸기 시즌 메뉴를 자사 앱 픽업 오더로 주문 시 30%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모든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어플) 회원에게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힘내세요! DAY'는 도미노피자가 신학기 등 새 출발하는 회원들과 모든 부모님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도미노피자는 모든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일부터 3일간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해당 쿠폰은 2판까지 적용 가능하다. 계정 당 1회로 쿠폰 발급이 제한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도미노피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오리온은 수퍼푸드로 주목 받고 있는 귀리를 쿠키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다이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오트 다이제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단백질 1.5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한 오트를 22.5% 넣고 통밀을 더해, 고소한 맛과 영양까지 강화했다. 롤드오트, 퍼핑오트, 퀵오트 등 3가지 오트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고,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로스팅오트를 토핑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구현했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당을
[월요신문=이종주 기자]고려은단은 기존 비타민C 구미 제품에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를 추가해 업그레이드한 구미 타입 건강기능식품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구미 + 비타민D'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구미 + 비타민D는 비타민C 1000mg과 함께 뼈의 형성,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1000IU가 함유돼 있다. 우리 몸에 필수적인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C와 야외 활동이 적어 현대인에게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D를 하루 1팩으로 섭취할 수 있다.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 상큼한 오렌지 맛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도미노피자는 SKT 고객을 위해 오는 28일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28일 하루 동안 SKT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주문 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만 5000원 이상 4만 5000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지난 SKT day에 이어 내일 SKT T day 프로모션도 진행하게 되었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일러스트 작가 규하나와 협업한 탄산수 '트레비'를 시즌 한정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롯데칠성음료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따뜻한 색감으로 사랑과 관계에 대한 작품을 선보이는 규하나 작가와 협업해 색다른 느낌과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트레비를 기획했다.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트레비는 봄처럼 설레는 사랑 이야기를 레몬, 자몽, 라임, 플레인 총 4종에 담아냈다. 용량은 기존과 동일한 300mL, 350mL, 500mL로 출시된다.패키지는 각 제품 라벨에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표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지난해 전체(국내+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4.3% 증가한 8503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매출은 전년보다 1.4% 성장했으며, 해외 매출은 전년에 비해 21% 늘었다. 특히 4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비 9%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햇반의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68%(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8%p 늘어난 것으로, 최근 3년 사이 가장 높은 수치다. 대표 제품인 '햇반 백미' 역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남양유업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번 신제품을 활용해 만들고 싶은 요리를 댓글로 입력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드빈치 체다렐라 체다치즈 3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MIX&MATCH 체다렐라'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치즈를 활용한 요리가 큰 인기를 끄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착안,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체다와 모짜렐라 치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참신하고 새로운 맛을 더한 상품 개발에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정관장 사푼사푼(SAPOON SAPOON)'은 봄 시즌을 맞아 5월 15일까지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 시즌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시즌음료 2종은 봄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상큼한 딸기를 베이스로 한 제품이다. '봄딸기 라떼'는 딸기청에 부드러운 우유를, 봄딸기 에이드는 딸기청에 레몬농축액, 탄산수를 더해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딸기맛을 느낄 수 있다.특히 봄딸기 라떼, 봄딸기 에이드는 끓이지 않고 만든 수제 딸기청을 사용해 생딸기 원물의 맛을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캐쥬얼 간편식 퍼블리셔 허닭프렌즈는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과 협업한 '오트밀 닭가슴살 스테이크' 5종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첫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허닭 관계자는 "이번 오트밀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질 좋은 캐나다산 오트밀만을 엄선하여 사용했다"며 "고기를 갈지 않고 8mm로 절단하여 기분 좋은 식감을 구현했으며, 진공 텀블러 공법을 적용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촉촉한 육질을 완성했다"고 말했다.네네치킨의 시그니쳐 소스를 더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은 ▲토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통닭다리를 참나무로 두 번 훈연한 '토마호크 치킨다리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통닭다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토마호크 치킨다리 스모크는 이름에서 연상되듯 도끼처럼 커다란 통닭다리를 엄선해 만든 제품이다. 하림 관계자는 "100% 국내산 닭고기만 사용했으며, 참나무로 두 번의 훈연 과정을 거쳐 기름기는 빼고 풍부한 육즙은 그대로 가뒀다"며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우면 참나무 향이 그윽하게 밴 촉촉하면서 쫄깃한 닭다리살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고 말했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투썸플레이스는 베이글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베러 베이글(Better Bagels)' 4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투썸플레이스는 MZ들의 '빵지순례'를 부르는 아이템이자 이제는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베이글에 투썸만의 노하우를 담아 '더(Better)' 특별한 베이글을 선보이게 됐다. 새롭게 출시한 베러 베이글은 정통 제조 방식을 적용, 반죽을 뜨거운 물로 데치는 과정을 거친 후 스팀까지 더해 한층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또한 베러 베이글 4종 모두 반죽에 특허 받은 유산균을 사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지난 6일 오픈한 버거펍 컨셉의 압구정로데오점 한정 '얼리 치킨나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KFC는 16일부터 29일까지 얼리 치킨나이트를 전개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KFC 압구정로데오점에서 한정 진행하며, 오후 6시부터 9시 사이에 드래프트(Draft) 맥주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KFC 인기 메뉴인 켄터키통다리순살을 1+1으로 제공한다.오후 9시부터 10시에 진행되는 기존 치킨나이트 시간에는 핫크리스피치킨과 오리지널치킨, 닭다리 통살로 만든 켄터키통다리순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오비맥주는 '카스 라이트'의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Z세대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아 라이트 맥주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새 디자인은 '제로 슈거', '저칼로리', '낮은 도수' 등 카스 라이트의 매력과 '가벼운(Light)' 소구 포인트를 직관적으로 깔끔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하단부에 적용된 깔끔한 화이트 컬러가 카스 라이트 브랜드 컬러인 하늘색의 바탕색과 대비를 이루며 보다 경쾌한 분위기가 강조됐다. 또한 제품의 특성인 제로 슈거(Ze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농심은 지난 5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연간 총 2억원 상당의 현금과 백산수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이날 전달식을 통해 농심은 현금 1억원을 먼저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맞아 환아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그림 공모전, 환아의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전하는 심심키트, 환아의 완치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걷는 심심트레킹 등 다양한 후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농심은 이날 전달한 1억원 외에도 1억원 상당의 백산수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투썸플레이스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앱) 내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인 '홀케이크24'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벤트 기간 동안 홀케이크24에서 모든 홀케이크 예약 시 하트 2개가 추가로 지급된다. 홀케이크 구매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하트에 더해 제품당 하트를 최대 6개까지 적립 가능하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횟수에는 별도의 제한이 없다. 이번 홀케이크24 '더블 하트 베네핏' 이벤트는 투썸하트 멤버십 정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친환경 정책 강화 및 개인 다회용 백 이용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20일부터 종이 쇼핑백을 사이즈 관계없이 100원, 음료 제공용 다회용 백(이하 다회용 백)은 500원에 유상 제공하는 새로운 쇼핑백 운영 정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그동안 스타벅스는 음료, 푸드, MD 등 구매한 물품을 외부로 가지고 나가는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종이 쇼핑백이나 다회용 백을 무료로 제공해 온 바 있다.이번 새로운 정책은 해마다 늘고 있는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스타벅스는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대상 청정원은 'LA갈비양념',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 등 고기양념장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신제품 2종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장 베이스로, 양념 한 병이면 간편하게 맛있는 고기 요리가 가능하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먼저 청정원 LA갈비양념은 갈비찜용으로 만들어진 기존의 소갈비양념과 달리 구이 요리에 적합하게 짠맛과 단맛을 낮춰 조화를 이뤘다. 청정원 기사식당 돼지불백양념은 불고기 백반 맛집으로 유명한 노포 기사식당의 맛을 구현했다. 대상 관계자는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스트로우프리'가 2023년 출시 이래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선보인 이번 제품은 국내 최초 흘림방지 이중리드를 적용, 플라스틱 빨대와 캡을 제거해 보다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분리수거가 가능하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깨끗한 지구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한편 남양유업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Save the Earth'를 전개, 지난 2023년까지 남산 N서울타워의 2배 높이를 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