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혁신경쟁 이후 파이 합하면 훨신 더 커질 것"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는 21일 김경율 전 참여연대 집행위원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이설화기자]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보수통합에 대해 재차 선을 그었다. "보수통합이야말로 정부·여당이 바라는 함정에 들어가는 길"이라면서 회의론적인 입장을 거듭 밝힌 것. 

안 전 의원은 21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그 옹호 세력을 공개 비판한 김경률 전 참여연대 집행위원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 안 전 의원은 "해외에 있을 때 조국 사태가 나고 김경률 회계사의 용기 있는 행동에 대해 알게 됐다"면서 "귀국하면 가장 먼저 뵙고 말씀을 나누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회계사인 김 전 위원장은 지난해 '조국 사태' 당시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그를 옹호하던 교수, 변호사 등을 공개 비판한 인물이다.

김 전 위원장과 면담을 마친 안 전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 인정받는 나라, 반칙과 특권이 없는 나라로 가야 한다는 데 공감하고 서로 각자의 영역에서 열심히 노력하면서 계속 연락을 주고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정은 진보와 보수가 상관없는 문제"라면서 "내편이면 옳고, 상대편이면 틀리다는 비상식적인 생각이 우리나라는 어렵게 하는 것 아닌가. 이렇게 널리 퍼져 있는 비상식의 바이러스를 잡아야 우리나라 미래가 있다"고 덧붙였다. 

안 전 의원은 또 보수통합에 대해 "그것이야 말로 정부·여당이 바라는 함정에 들어가는 길"이라면서 "야권에서 치열하게 혁신 경쟁을 하는 것이 나중에 파이를 합하면 훨씬 더 커질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급물살을 타고 있는 보수진영의 통합 논의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자신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재차 선을 그은 것.
  
이어 안 전 의원은 "자유한국당을 막으려 더불어민주당을 찍고, 민주당을 막으려 한국당을 찍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결국 정치인들 밥그릇만 키워주는 꼴"이라면서 "저는 정치인 밥그릇이 아니고 국민들 밥그릇 챙기는 데 더 관심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