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여개 AI 지식 수집…신한생명 앱으로 이용 가능

사진=신한생명 
사진=신한생명 

[월요신문=김다빈 기자]신한생명이 12일 온택트(Ontact)기반 인공지능(AI)챗봇 서비스인 신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비 서비스는 AI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으로 AI챗봇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흘 맺고 개발했다.

신한생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가능한 이 서비스는 △계약·유지 관리 △보험금 청구 △대출 △고객지원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신한생명은 연내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상품안내, 언더라이팅, 변액보험, 퇴직연금 등 업무범위를 확장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구축할 방침이다.

신한생명은 신비 서비스 오픈을 위해 업무와 관련된 3만여개의 AI지식 풀(Pool)을 수집하고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는 인텐트(Intent)를 중요도에 따라 분류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화형 AI플랫폼 다이얼로그 플로우를 동시에 활용해 AI 자연어 처리 엔진간 경쟁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비 서비스는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 이용 고객 속성을 분석,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탑재해 출시했다"며 "고객 중심의 눈높이에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증대시켜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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