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김다빈 기자] KB손해보험이 지난 9월 선보인 기업 PR 디지털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해보험 원정대의 도전기를 장엄하면서도 유쾌한 반전이 있는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고 KB손보는 설명했다.

또 해당 광고는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 'TVCF'에서 'TVCF 크리에이티브 3위(전체 100위 중)', '신선한 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됐고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호감도 역시 13.5%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기업 PR 광고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이미지를 강조 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