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에 설립된 9개 국책 전문대학원 중 하나인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손병권)이 2014학년도 전반기 국제학과(석박사학위과정), 전문통번역학과(석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특별전형(전문통번역학과) 원서접수기간은 10월 21일(월)부터 10월 28일(월)까지(서류 제출 기한: 10월 29일(화) 12:00)이며, 일반전형(국제학과, 전문통번역학과)은 11월 4일(월)부터 11월 18일(월)까지(서류 제출 기한: 11월 20일(수) 17:00) 접수하면 된다.

국제학과의 경우 석박사 과정 전형이 마련되어 있으며 일반전형을 통해서 선발한다. 서류심사, 전공심사, 심층면접의 점수를 합산하여 합격여부를 심사한다. 면접 심사에서는 전공 학문에 대한 지식 수준, 학과 지원동기와 학업계획, 졸업 후 장래 계획 등을 질문한다.

전문통번역학과의 경우 특별전형과 일반 전형을 통해 석사과정생을 선발한다. 1년, 1학기 전액 장학금의 수혜를 제공하는 특별전형은 1차는 서류전형, 2차는 구술시험으로 구성된다. 구술시험은 해당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통번역 능력, 통번역 전공 적합도 테스트 등을 포함한다.

전문통번역학과의 특별전형 접수 기간은 10월 21일(월)부터 28일(월) 17:00시까지이며 서류 제출 기한은 10월 29일(화) 12:00시(서류 도착 기준)까지이다. 특별전형의 1차 서류전형을 위해 통번역경력증명서나 자기소개서 혹은 학업계획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일반전형 국제학과와 전문통번역학과의 접수 기간은 11월 4일(월)부터 18일(월) 17:00시까지이며 서류 제출 기한은 11월 20일(수) 17:00시(서류 도착 기준)이다.

중앙대 국제대학원은 특성화된 커리큘럼과 다양한 학문의 창조적 융합과정을 통해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 국제관계 및 통상을 전공하는 국제학 과정과 맞춤형 통번역 교육 콘텐츠를 자랑하는 한영, 한중, 한러의 전문통번역학 과정을 통하여 다국적, 다문화의 글로벌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국제학과는 국제 경영, 경제, 정치의 균형 잡히고 특성화된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들과 함께 수학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KIEP(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원 중국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강의를 비롯한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된다.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전문통번역학과는 국내 유일의 통번역학과 국제학의 창조적 융복합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학과로 미국 몬트레이대학, 모스크바 국립대학, 중국 복단대학, 외교대학 등의 세계 명문대학과의 국제교류학습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몬트레이 대학과는 복수학위제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원자력협력재단과 공동으로 ‘원자력 통번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산학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