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월요신문=이도경 기자]롯데카드가 19일 하나은행과 함꼐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달러(USD)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해외 가맹점에서 Visa 국제브랜드 수수료·해외 서비스 수수료 없이 고객이 이용한 달러 금액만큼만 결제된다. 또 실적·한도 조건 없이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를,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5%를 월 최대 5000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고객은 해당 카드의 외화 계좌를 하나은행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으로 연결하고 달러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원화 입금 시 달러로 자동 환전되며고객이 달러로 거래할 때 마다 체크카드처럼 잔고 내에서 이용금액만큼 출금된다.

국내 이용시에는 국내 은행의 계좌를 자유롭게 연결하면 된다. 국내 가맹점 혜택으로는 실적·한도 조건 없는 0.5% 할인과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스트리밍·배달·온라인 쇼핑 각 5%(월 최대 5000원·스트리밍 1만원) 할인 등이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한 장의 카드로 해외에서 합리적인 달러 소비를, 국내에서는 원화 신용 결제를 할 수 있는 신개념카드다"라며 "해외 수수료 부담을 줄여주고 해외 가맹점에서 최대 5%를 캐시백해주는 등 해외 직구족이나 국외 방문이 잦은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