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월요신문=이도경 기자]KB손해보험이 최근 UNEP(유엔환경계획) FI(금융 이니셔티브)의 지속가능한 보험원칙(이하 PSI)에 가입했다고 28일 밝혔다.

PSI는 지난 2012년 UNEP FI가 선포한 보험업권 지속가능경영 관련 국제 협약으로 전세계 140여여 개 보험사와 유관협회가 동참하고 있다.

해당 협약은 보험사의 운영전략, 리스크 관리, 상품·서비스 개발 등 모든 경영활동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성을 고려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KB손보는 이번 PSI 가입을 통해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네트워킹 활동과 행사 참여 등을 통해 UNEP와 UN의 전문지식을 ESG경영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KB손보 관계자는 "이번 PSI 가입을 계기로 경영활동 전반에 ESG에 관한 요소를 한 층 더 고려한 의사결정을 하게 될 것"이라며 "KB손보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고객·협력사를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지속가능 경영에 적극 동참하도록 전파해 ESG경영에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본업과 연계한 ESG정책 수립·결정, 실행 등을 추진하는 'ESG전략 유닛(Unit)'을 신설, 기업의 사회적·환경적 책임 강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키워드

#KB손해보험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