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B(킵) 카드 디자인. 사진=KB국민카드
KeeB(킵) 카드 디자인. 사진=KB국민카드

[월요신문=이도경 기자]KB국민카드가 4일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기 위해 고객 참여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KeeB(킵) 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 콘센트 등으로 구성된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활용, 고객들이 대기전력 발생을 최소화하고 전력 생산에 따른 자원 낭비와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는 20일까지 캠페인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ESG 관련 10개 문항에 응답 후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호텔 객실 카드키에서 착안한 'KeeB 카드' ▲카드 홀더 ▲스티커 ▲스마트 콘센트 등으로 구성된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증정한다.

KeeB 카드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됐으며 동봉 카드 홀더에 꽂으면 스마트 콘센트와 상호 연동돼 전력이 공급된다. 별도 결제 기능은 없다.

해당 카드는 11월 중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체크인한 고객을 대상으로도 배부된다. 또 행사 기간 중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 방향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을 통해서도 캠페인 체험과 참여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의미 없이 낭비되는 대기전력 발생만 줄여도 한 해 4200억원 상당의 자원 절약 효과와 불필요한 탄소 발생을 막을 수 있다"며 "대기전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많은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대기전력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키워드

#KB국민카드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