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 황동진 기자] LG전자가 사용자와 채팅하는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 시대를 열었다.
 
스마트 가전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복잡하고 어렵다는 고객 목소리 를 반영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스마트기기 사용자들이 메신저를 자주 사용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업계 최초로 메신저와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결합한 ‘홈챗(HomeChat)’서비스를 상용화해 28일 국내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홈챗’은 스마트폰을 통해 가전제품과 친구처럼 일상언어로 채팅할 수 있는 LG만의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다. 사용자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LINE)’에 접속 후 스마트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친구로 등록하면 문자 대화 를 통해 가전 제품 원격 제어?모니터링?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친근하면서도 편리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제품별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퀵 버튼’ 또는 휴가/외출/귀가 등 통합 모드 형태로 지원하고 다양한 캐릭터와 40여 종 스티커를 제작해 재미요소도 더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홈챗’ 서비스를 지원하는 냉장고ㆍ세탁기ㆍ광파오븐 등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제품들을 28일부터 국내에 순차 출시하고 북미시장 등으로 서비스 지역 및 적용 제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생활 속 사물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정보를 공유하는 ‘사물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s)’ 플랫폼으로 지속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과 메신저를 접목한 LG만의 방식으로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편리함을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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