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대교 야경.
광안대교 야경.

[월요신문=윤성희 기자]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다'다. 그 중 해운대와 광안리는 대표적인 명소로, 끊임없이 비교된다. 앞서 본지는 겨울에도 동백꽃이 피는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해운대를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는 밤이 아름다운 광안리로 떠나봤다.

광안대교에 불빛이 하나, 둘 켜질 때쯤 광안리 해수욕장은 가장 멋진 도시로 변한다. 수영구 남천동과 해운대구 우동의 센텀시티를 잇는 총길이 7420m, 너비 18∼25m, 2층 복층 구조 및 왕복 8차로의 긴 다리에서 10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이 반짝인다.

탁 트인 바다와 마린시티의 아름다운 뷰까지 더해지니 홍콩, 나폴리 야경이 부럽지 않다.

색색의 불빛으로 반짝이는 저녁(위)과 달리 낮 시간은 고요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색색의 불빛으로 반짝이는 저녁(위)과 달리 낮 시간은 고요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물론 낮에도 충분히 아름다운 곳이다. 광안리라는 이름에서도 충분히 이를 짐작할 수 있다. 광안리라는 이름은 이 지역이 해안과 모래펄을 가진 곳이라서 1914년 '넓을 광(廣)' 자에 해안을 뜻하는 '안(岸) 자 즉, 넓은 해안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후 풍수상으로 해안의 岸보다는 '편안할 안(安)' 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여 광안(廣安)으로 표기를 변경했다고 한다.

질 좋은 모래사장과 푸른 물결의 바다가 함께하니 이것이 바로 여름철 피서객들이 몰리는 이유라 할 수 있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커피숍과 횟집이 늘어서 있다. 낮에는 힙한 카페 문화를 즐길 수 있고, 밤에는 수변공원 옆으로 늘어선 회센터에 사람들이 줄을 잇는다.

카페에서 바라본 광안리 오션뷰(위)와 싱싱한 활어를 판매하는 민락회타운. 
카페에서 바라본 광안리 오션뷰(위)와 싱싱한 활어를 판매하는 민락회타운. 

광안리 카페는 모두 '뷰 맛집'을 자랑한다. 커피 한 잔과 함께 모델로 분한 관광객들은 너도나도 SNS 업데이트에 정신이 없다.

광안리 민락회타운은 일반 수산시장이라고 보면 된다. 1층에서 직접 원하는 횟감과 해산물 등을 구입한 후 위층 식당으로 올라가 상차림비를 내고 먹는 시스템이다. 식당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바다를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