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학기, 펜타곤, 장민호, 이특·신동, 임창정, 백지영, 유리상자 등 노개런티로 재능기부
자선바자 수익금 전액 기부 … 65인치 TV, 항공권, 골프용품 등 1억원 규모 경품

[월요신문=전지운 기자] 거리두기 완화 이후 처음 맞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자연 속에서 모두 함께 하는 희망과 위로의 콘서트'인 '제18회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가 오는 28일 개최된다.

대보그룹(회장 최등규)은 대보그룹, 서원밸리컨트리클럽이 주최하고 파주시, 파주상공회의소, 한국캘러웨이골프, 레저신문, ㈜딜라이브 경기케이블티브이, 광탄발전협의회가 후원하는 2022년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가 5월 마지막주 토요일(28일)에 3년 만에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는 평소 일반인이 접하기 힘든 골프장을 무료로 개방해 온가족이 잔디에서 뛰어 놀고 자선바자회를 통한 기부에도 참여하며, 유명가수들의 콘서트도 관람하는 국내 유일의 골프장 콘서트다.

골프에 대한 시각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지역화합을 이뤄낸 대규모 축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외국 관람객도 찾아오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한류 콘서트다.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연예인들 뿐 아니라 관람객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나눔 문화 아이콘으로 성장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코로나19로 지친 이들을 위로하고 국민 여러분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기 위한 콘서트로 준비됐다.

펜타곤, AB6IX(에이비식스), 슈퍼주니어(이특ㆍ신동), 베리베리, 킹덤, 탄, 유나이트, 위클리, 빌리, 픽시, 코카N버터(스우파크루), 김재환, 백아연, 장민호, 박군, 황우림, 억스(AUX, 풍류대장), 라포엠, 백지영, 박미경, 왁스, 김원준, 김조한, 정동하, 임창정, 유리상자, 박학기, 이봉원, 박미선(MC)이 출연진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의 취지에 공감해 모두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한다.

먼저 완성형 아티스트돌로 평가받는 AB6IX가 5월 컴백과 함께 다시 그린콘서트를 찾는다. 30개국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한 펜타곤, 워너원의 메인 보컬로 활동한 김재환, 시네마틱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전 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킹덤, 첫 정규앨범을 내고 활동중인 베리베리 등 아이돌들이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여자 댄스 크루 서버이벌인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로 화제가 된 코카N버터도 콘서트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트롯계의 BTS 장민호, 트롯신이떳다와 강철부대의 박군, 미스트롯2의 황우림, 팬텀싱어3 우승팀인 남성4중창 그룹 라포엠, 국내 최초 국악 크로스오버 경연 프로그램 풍류대장의 억스, 음색여신 백아연 등도 관객을 찾는다.

이외에 백지영, 박미경, 왁스, 김조한, 정동하, 임창정 등 실력파 가수들이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고 박학기, 김원준, 유리상자, 이특, 신동, 이봉원 등이 중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하고 웃음도 선사한다.

대보그룹 관계자는 "각종 경연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아이돌, 댄서, 트롯가수, 국악팀, 발라드가수, 중창단 등 다양한 출연진들로 구성됐다"며 "코로나로 지친 남녀노소 모두가 탁트인 대자연 속에서 온 가족 다 함께 즐기고 위로받으며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콘서트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방송인 박미선과 레저신문 이종현 국장이 콘서트 사회를 맡고, 서원힐스 (퍼블릭) 이스트코스 9개홀 전체 페어웨이를 주차장으로 개방해 주차 불편을 최소화한다.

글로벌 한류 콘서트로 성장해 온 그린콘서트의 위상에 걸맞게 다양한 경품들이 행운의 주인공을 기다린다. 65인치 TV 4대, 하와이 항공권, 롯데호텔/하나호텔 숙박권, 캘러웨이 클럽 및 용품 등 1억원 규모의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광탄 하나로마트 앞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어린이 사생대회도 개최된다.

한편 대보그룹은 대보건설, 대보실업, 대보유통, 대보정보통신, 서원밸리컨트리클럽 등 계열사를 두고 있는 중견그룹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