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월요신문=이인영 기자]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 메뉴에 사용되는 번(Bun·버거용 빵)을 100% 식물성으로 전격 전환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모든 버거에는 100% 식물성 재료로 개발한 '베러 번(Better Bun)'이 적용된다. 베러 번은 버터, 우유, 계란 등 동물성 재료 대신 100% 식물성 재료만 활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탄소 저감화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 소비자들은 이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지구환경을 간접적으로 지키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는 설명.

아울러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대안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건강 메뉴도 릴레이로 출시한다. 이를 위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초이스(Better Choice)'라는 저탄소 건강 메뉴군을 신설한다.

또 내달에는 베러 번에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 패티,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식물성 치즈와 식물성 소스 등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버거 주 소비층인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는 점에 주목해 자체 개발한 100% 식물성 번을 전 메뉴에 적용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구환경, 인류건강, 동물복지에 앞장서는 버거 프랜차이즈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