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월요신문=이인영 기자]SSG닷컴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과 함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고객 참여형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쓱닷컴에서 풀무원 제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5팀이 참여한다.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인솔자의 안내에 따라 서울 용산구 일대(용산도시기억전시관~용산 가족공원)를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약 90분간 수거하는 일정이다.

이날 다양한 놀거리와 풍성한 경품·선물 혜택도 준비돼 있다. 먼저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와 풀무원 신제품 및 보냉백을 증정한다. 또 플로깅을 진행하는 동안 1만보 걷기, SNS 인증 등 미션을 수행하면 무드등, 텃밭키우기 키트 등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김상윤 SSG닷컴 HMR·델리팀장은 "최근 환경보호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일상 속에서 손쉽게 참여 가능한 플로깅 이벤트를 풀무원과 함께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