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메리츠금융지주는 메리츠화재와 메리츠증권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며 단일 상장사로서 그룹의 '원 메리츠(One Meritz)'를 완성하기 위한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대대적으로 개편된 메리츠금융그룹 홈페이지는 불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걷어내고 숫자와 간결한 정보에 집중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메리츠의 CI 색상인 '오렌지 레드'를 활용해 기업 아이덴티티가 강조되는 수치 및 시각 자료를 배치했다.

특히 메리츠금융지주 실적 수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경영활동에 관련된 모든 정보 ▲계열사 실적 수치 ▲배당금과 배당총액 ▲자사주 매입·소각 금액 ▲주주환원율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리뉴얼된 웹사이트에는 ESG 파트를 신설해 환경·사회·책임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ESG 연간 보고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