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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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신문=이종주 기자] 하나투어는 올 1분기 영업이익이 56억원으로 집계돼 2019년 3분기 이후 3년 6개월 만에 흑자전환했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30억원으로 전년 대비 747% 증가했다.

이는 작년 4분기부터 이어진 해외여행 활성화와 1분기 성수기 효과로 인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1분기 전체 송출객 수는 54만2000여명, 패키지 송출객은 26만여명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41%, 92% 증가했다. 이는 2019년 동기 대비 각각 35%, 27% 수준까지 회복한 것이다.

특히 '하나팩 2.0', '하나 Original', '우리끼리', 결합상품 등의 상품 재정비를 통한 매출 증가, 비용구조 효율화로 인한 고정비용이 감소했다.

하나투어 측은 B2B 시스템 개편 및 정비를 통한 오프라인 영업 강화와 온라인 판매 비중 확대 등 온·오프라인의 질적, 양적 성장이 실적 개선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온라인 매출 증대와 더불어 여행 시장 정상화에 따른 B2B 매출 확대도 예상하고 있어 온·오프라인 채널 전방위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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