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 1개월 수익률이 17.34%로 일반 ETF 상품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는 연초 이후 수익률에서 67.07%로 일반 ETF들 중 3위를 기록했다. 3개월 수익률에서는 31.57%로 2위를, 1개월 수익률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등 기간별 수익률 상위에 위치하며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가 이처럼 안정적으로 높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전기차는 물론 ▲반도체 ▲AI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등 글로벌 대표 혁신기업 10개에 집중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는 ▲전기차 '테슬라' ▲반도체 'nVIDIA' ▲AI '마이크로소프트', 'Alphabet(구글)' ▲메타버스 'Meta', '애플' ▲플랫폼 기업 '아마존', '넷플릭스' 등에 10% 내외 비중으로 집중 투자하고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미 연준의 지속된 매파적 입장에도 실적이 견조한 미국 대표혁신기업들의 주가는 올해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KODEX 미국FANG플러스(H) ETF 10개 기업이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는 만큼 올해 미국 기술주 투자는 동일가중방식 투자가 유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