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한화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 칩타다나 증권 및 자산운용 인수 추진을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칩타다나 증권 및 자산운용은 인도네시아의 재계 6위인 리포그룹 계열 금융회사로, 한화투자증권은 칩타다나 캐피탈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 중 80%를 인수 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고 있는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한화투자증권은 글로벌 진출을 위해 설립한 해외법인 'Pinetree(파인트리)증권'을 통해 동남아 금융시장 발을 내딛었다.

지난 2019년 4월 베트남 현지 HFT증권 인수를 시작으로 11월 싱가포르에 신설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베트남 법인은 비대면플랫폼 및 투자소셜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인 'PineX'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등 현지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진출한지 3년만인 2021년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 진출로 한화금융계열사들과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13년부터 영업을 개시한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이 있으며, 올해 3월에는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과 한화손해보험이 리포그룹 산하 리포손해보험 지분 62.6%를 인수했다.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 인도네시아 진출을 통해 동남아를 대표하는 디지털 금융회사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