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현대캐피탈은 서민들의 수요가 많은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 ▲K3 ▲코나(소형SUV)의 신차 할부금리를 대폭 인하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해당 차종을 구매하는 고객은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필두로 ▲24개월 1.9% ▲36개월 2.9% ▲48개월 3.9% ▲60개월 4.9%라는 파격적인 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반떼를 36개월 할부로 구매할 경우 현대캐피탈 고객들이 적용 받는 금리는 기존 5.7%에서 2.9%로 절반 가까이 떨어진다. 특히 이 같은 금리는 현대캐피탈을 제외한 다른 20개 금융사들의 평균 적용 금리인 6.48%의 절반도 되지 않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와 코나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모빌리티 할부'를, 기아 K3 구매 고객은 'M할부'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조달금리가 다시 상승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지난 1일 현대자동차와 기아 전 차종의 자동차 할부 상품 금리를 기존보다 0.3%p 전격 인하했다.

이밖에도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의 인기 SUV와 캐스퍼에 대해서도 초저금리 혜택을 제공 중이다. 고객이 모빌리티 할부를 통해 캐스퍼를 구입할 경우, 36개월 기준 0.9%, 48개월 기준 1.9%, 60개월 기준 2.9%의 초저금리로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속금융사로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들과 상생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금융상품과 프로모션도 적극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