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DGB생명은 김성한 대표이사가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노 엑시트 릴레이 캠페인은 마약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4월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시작한 범국민적 운동이다. 전 국민에게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는 것을 목표로 올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촬영을 진행한 후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한다.

김성한 대표는 황성규 리얼티뱅크(RB) 총괄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참여자로는 정창룡 매일신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DGB생명 김성한 대표는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마약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안전한 미래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챌린지에 뜻을 모았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보험사의 CEO로서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대표는 개인 차원의 자살예방본부 위원 활동 및 웰다잉(Well-Dying) 운동 참여를 비롯해 선플운동 실천협약,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등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