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한화손해보험은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는 여성 전용 건강보험 (무)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으로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이 획득한 배타적 사용권은 여성의 라이프싸이클(Life-Cycle)을 고려해 개발한 ▲출산 후 5년 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난임치료 후 산후관리지원금 ▲난소과다자극 진단비 ▲특정 여성생식기 탈출치료비 신규 특약 4종이다.

임신·출산과 주요 질환을 연계한 보장 영역을 개척한 점과 난임·출산 패키지로 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출산 후5년 중대질환 보장강화' 특약은 금감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1호 우수사례 선정된 데 이어 6개월 배타적 사용권까지 획득했다.

이번에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출산 후 5년 내 중대질환 보장강화 특약의 보장내용은 출산 후 발병율이 높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증 진단 시 가입금액의 2배를 보장한다.

난임 치료 후 산후관리 지원금은 기혼여성이 인공수정 또는 체외수정 치료 후 출산 시에 산후관리자금으로 최대 400만원까지 보장한다. 난소과다자극 진단비는 난임 치료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2차 위험(부작용)을 보장하고, 특정 여성생식기탈출치료비는 여성에게 자주 발생되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인 생식기탈출로 급여치료 시에 연간 1회한으로 보상한다.

한화손해보험 상품개발 담당자는 "여성 소비자의 건강은 물론 나아가 우리 사회의 건강까지 지키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고, 지속적으로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위험들을 연구해 한화손해보험이 여성 보험의 명가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