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김민정 기자]국민의힘이 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 징검다리 연휴인 10월 2일을 공휴일로 지정해달라고 28일 정부에 공식 요청했다.

오는 9월 추석 연휴(9월28일~10월1일)와 10월 3일 개천절 사이를 임시 공휴일로 지정할 경우 총 6일간의 연휴가 이어지게 된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한달앞으로 다가왔다"며 "추석 연휴, 개천절 사이 징검다리 연휴 기간 중에 비휴일인 10월2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해줄 것을 공식 건의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추석은 코로나19가 독감 수준인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된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이라며 "오랜 기간 코로나19 때문에 부모님조차 제대로 만나지 못해던 만큼 임시공휴일로 지정돼 모처럼 가족 이웃 친지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누는 민족의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국민의 충분한 휴식권 보장과 내수 진작, 소비 활성화 차원에서도 긍정적 영향이 있을 걸로 기대되며 교통량 분산으로 인한 이동시간 단축도 예상된다"며 "많은 학교와 유치원에서 재량 휴업일로 지정하고 있는 만큼 맞벌이 부부의 돌봄 공백 방지 차원에서도 10월2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