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증권업계 최초로 14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증권사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가 140만명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도 1억6000회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의 유튜브 구독자수가 증권사 중 최초로 140만명을 돌파한 데에는 애널리스트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와 함께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 영상으로 만든 소프트 콘텐츠들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국내 최초 투자심리 토크쇼인 'I Like 댓'을 비롯해, 한강 등지에서 진행하는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등이 대표적인 콘텐츠다. 이와 함께 삼성증권 직원들이 직접 일타 강사가 돼 경제와 투자에 관한 강의를 쉽게 풀어내는 강의형 콘텐츠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도입한 '버추얼 애널리스트'가 진행하는 '리서치 하이라이트'와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매일 오후 4시 '리서치 포유' 를 통해 라이브로 생생한 증시관련 투자정보를 전하고 있다.

이처럼 투자정보 콘텐츠에 MZ 타깃의 소프트 콘텐츠가 더해지면서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도 변화가 생겼다. 34세 미만의 구독자가 지난해 초까지 전체 구독자의 21.8%를 차지했는데, 올 들어 33.5%로 대폭 늘었다.

이대희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 팀장은 "투자 초보자의 눈높이로 쉽게 풀어내는 콘텐츠부터 애널리스트가 출연하는 깊이 있는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투자자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심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구독자 140만명 돌파를 기념해 '대학생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학교에 재학중이거나 휴학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5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엠팝(mPOP)'이다. 삼성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인 mPOP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숏폼 영상에 재미있게 담아내면 된다. 영상 접수는 오는 9월20일까지 삼성증권 숏폼 공모전 사이트에 하면 된다. 대상 1팀(300만원), 최우수상 2팀(각 100만원), 우수상 3팀(각 50만원) 등 총 12편에 대해 11월에 시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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