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람상조
사진=보람상조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보람상조는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동래봉생병원SKY보람장례식장'(이하 SKY보람장례식장)을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로써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지에 총 10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보유하게 됐다.

지난해 말, 경기 의정부시에 위치한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을 리모델링해 호텔급 장례식장을 선보였던 보람상조는 'SKY보람장례식장'에도 고품격 인테리어를 적용해 고인을 정성껏 모시고 유족들이 편안하게 장례식을 치를 수 있도록 설계했다.

SKY보람장례식장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지하 공간을 벗어난 밝고 쾌적한 장례식장'이다. 실제로 빈소가 건물 10층에서 15층에 위치하고 있어 장례식장이라는 공간의 새로운 발견이라고 볼 수 있다. 장례식장 이름에 SKY가 들어가는 이유도 빈소가 건물의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빈소는 VIP실 2개소, 일반실 6개소로 구성됐다. 이중 4개소는 하나의 층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유족을 위해 특별히 설계돼 다른 빈소와 분리된 공간에서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했다.

1층에는 유족 상담실과 입관·참관실, 안치실, 매점 등이 설치됐다. 전체적으로 유족 편의에 초점을 맞춰 공간이 배치된 것이 특징이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은 물론 야외 테라스 시설도 루프탑에 마련돼 있다.

장례를 위한 서비스도 다양하다. 각 빈소에 대형 모니터를 설치해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유족들이 분향소에서 상가 전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조문객들을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조문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접객실에는 식탁과 의자를 배치했다. 주차공간 또한 100여 대의 차량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으며, 직원들의 휴식공간 및 샤워실도 설치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보람의정부장례식장과 SKY보람장례식장을 시작으로 고품격 장례식장이라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람상조는 업계를 선도하는 상조 기업으로서 고객 중심의 고품격 장례문화 정착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