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석 고려대 교수가 AI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임희석 고려대 교수가 AI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월요신문=고서령 기자]미래에셋증권은 자연어 처리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임희석 고려대학교 교수가 AI에 대해 설명하는 'All About AI'를 제작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총 7편으로 구성됐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기술의 미래에 대해 임 교수의 전문적인 조언을 담았다. AI의 기본 개념을 위한 사전학습 편부터 AI 산업에 대해 ▲무엇(What) ▲왜(Why) ▲어떻게(How) ▲누가(Who) ▲응용 분야(Where) ▲언제(When)의 5W 1H 주제 카테고리로 분류해 투자자들에게 AI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5월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총조회수 112만 건을 기록,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글로벌 투자 관련으로는 지난 7월 '글로벌 토크' 시리즈를 공개했다. 미래에셋그룹의 주요 관계사 및 현지법인과 협업해 제작한 영상으로 글로벌 주요 국가들에 투자해야 하는 주된 이유와 핵심 포인트를 제시했다.

이에 앞서 올해 초 미래에셋증권은 2023 글로벌 시장 전망 특집으로 일본, 중국, 베트남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은 "AI 혁신기술은 우리 생활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라며 "특히 글로벌 특화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투자 마인드'를 높이고 VP 기술로 제작한 AI 시리즈를 시청하면서 '글로벌&혁신기술'에 대한 투자 안목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특화 콘텐츠와 혁신기술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 스마트머니'를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