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신한투자증권은 64개 기업 CEO, ESG 관련 임원 및 실무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신한투자증권 ESG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2022년 기업의 ESG 방향 설정 및 경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ESG 1회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ESG 2회 포럼은 기업이 연간 ESG 경영의 지표로 삼을만한 아젠다를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주제로 ESG 공시 의무화 대응을 위한 최신 동향과 추진 과제가 논의됐다.

행사는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에서는 ESG 컨센서스와 기업가치 평가, ISSB(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 공시 확정안 및 대응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탄소중립 통상 제도와 ESG 연계, RE100 실질적 이행방안, TNFD(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도입과 자연 친화적 경제 전환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ESG 선도 증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기업의 ESG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ESG 전환 가속화를 위해 녹색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 취약계층 지원 및 다양성 확대 등 사회 지원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