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전. 사진=에버랜드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전. 사진=에버랜드

[월요신문=김민정 기자]국내 첫 쌍둥이 판다 이름을 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1차 최종후보로 10개의 이름이 선정됐고, 온라인 투표로 후보군을 4쌍으로 줄여 최종 이름을 선정하게 된다.

에버랜드는 14일 지난 달 24일부터 약 열흘간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동물원 팬 카페 등을 통해 '쌍둥이 판다 이름 공모 이벤트'를 진행, 약 2만 명이 응모했다고 밝혔다.

에버랜드는 고객 아이디어 공모가 종료된 후 사육사, 수의사 및 유관부서 임직원들로 네이밍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약 2만 쌍의 이름 중에서 1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할 10쌍의 이름 후보를 선정했다. 후보군 모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등 바오 패밀리의 돌림자인 보물을 뜻하는 '바오()'가 들어가 있다.

10쌍의 이름 후보는 명랑하게 자라길 바라는 '밍바오(明)-랑바오(朗)', 건강과 지혜를 뜻하는 '지엔바오(健)-루이바오(睿)', 해님과 달님을 뜻하는 '양바오(阳宝)-위에바오(月)', 꿈과 희망의 나라 에버랜드를 상징하는 '멍바오(梦宝)-왕바오(望)' 등 다양한 이름들이 10쌍의 후보에 선정됐다.

에버랜드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1차 온라인 투표 결과에 따라 이름 후보군을 4쌍으로 줄이고, 오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2차 투표를 통해 최종 이름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이름은 쌍둥이 아기 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중순경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