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자사가 운영하는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에듀윌은 2019년 5월,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이래 총 1700개의 영상을 제작 및 업로드했고, 누적 2700만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에서는 공인중개사 커리큘럼 200% 활용법을 비롯해 기출문제 풀이 스킬과 과목별 공부 꿀팁 그리고 다양한 유료 강의를 무료로 공개했다. 또 실제 합격생의 합격 수기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에듀윌 공다방(공인중개사 다 합격하는 방송)'이 인기 몰이를 하면서 구독자 10만명 돌파에 크게 기여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공다방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과목별 대표 강사들이 참여하는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다. 강사들이 직접 공부 방법과 시험 꿀팁을 전해주고, 강의장 밖에서의 소탈한 모습을 담았다.

에듀윌은 이미 2019년 8월에 '에듀윌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해 유튜브로부터 실버버튼(10만 구독자를 확보하면 유튜브가 인증하는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말함)을 획득한 바 있다. 이어 단일 교육과정 유튜브 채널인 '에듀윌 공인중개사'가 이번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해 두 번째 실버버튼을 받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