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채범(가운데) 한화손보 대표이사와 직원들이 '일회용품 제로(0)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나채범(가운데) 한화손보 대표이사와 직원들이 '일회용품 제로(0)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월요신문=고서령 기자]한화손해보험은 나채범 대표이사가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한 범국민적 환경 캠페인이다. 참가자는 일회용품 사용을 제로(Zero, 0)로 줄이겠다는 손동작이 담긴 게시물을 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이어간다.

한화손보는 지난 해 일회용 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했던 '그린플러스' 캠페인을 실행한 바 있다. 이어 지난 3월부터는 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컵을 사용하고, 사내에서 발생되는 커피박(찌꺼기)을 사용된 컵과 함께 수거해 친환경 제품으로 재활용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 캠페인을 진행해 환경보존과 ESG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나채범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는 "페이퍼리스 업무 확대와 폐사무기기를 재활용 자원으로 한 선순환 구축 활동은 물론, 사내에서 사용되는 작은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여가는 '생활습관 변경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보존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효일 캐롯손해보험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나 대표는 다음 주자로 권희백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