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웨딩컨벤션센터 조감도. 사진=보람그룹
보람웨딩컨벤션센터 조감도. 사진=보람그룹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보람그룹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보람컨벤션센터 그랜드 오프닝을 계기로 웨딩 및 컨벤션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22일 밝혔다. 창립 초기부터 제공해온 고품격 웨딩 서비스에 더해 컨벤션 사업까지 진출하면서 본격적인 '토털 웨딩 시대'에 한걸음 다가선 것이다.

보람그룹은 1991년 보람상조 설립을 시작으로 메이저 상조기업의 기틀을 마련한 후 1992년부터 '보람웨딩㈜'을 운영하며 웨딩브랜드 '시집가는날'을 론칭한 바 있다.

'시집가는날'은 전국 각지에 직영점과 협력점을 통해 안정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결혼준비와 본식, 신혼여행에 이르기까지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격정찰제 ▲상조업계 최초 링컨 컨티넨탈 웨딩 리무진 도입 ▲제휴업체 전국망 구축 등을 통해 웨딩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체계화된 상품을 제공하면서 고품격 웨딩의 막을 올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보람웨딩'이 '시집가는날'이라는 브랜드의 명맥을 이어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에게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울산 보람컨벤션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웨딩, 연회 등의 분야에서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전국적으로 컨벤션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그룹 차원의 라이프케어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고객의 다양한 일상을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그룹은 현재 대표 계열사 보람상조를 위시해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웨딩, 여행, 리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룹사에서는 제조, 건설, IT, 바이오 등의 사업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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